후쿠오카

돈까스의 본고장 후쿠오카

후쿠오카 여행 팁

후쿠오카 소개

일본 규슈 섬의 북쪽 해안에 위치한 후쿠오카는 돈까스와 하카타 라멘의 발상지입니다.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고대 사원, 멋진 해변 및 현대적인 쇼핑몰로 유명한 이곳은 완벽한 휴가지입니다.

후쿠오카는 고대부터 아시아 대륙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오늘날의 후쿠오카는 정치, 경제, 문화 측면에서 크게 발전하고 있는 일본의 8대 도시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규슈 지역의 모든 도시 중 가장 큰 도시입니다.

후쿠오카 나카스

후쿠오카의 대도시 기능은 잘 강화되어 있으며 소비 지수는 도쿄와 오사카보다 낮습니다. 홍콩에서 발행되는 영문 잡지 중 하나는 후쿠오카를 아시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인구 150만 명으로 일본에서 7번째로 큰 도시이며 일본의 다른 지방과 달리 인구가 줄어드는 대신 증가하고 있는 일본의 극소수 지역 중 하나입니다.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아시아 대도시 대부분에 3시간이면 도착합니다. 또한 태평양 지역의 대부분의 국가로 가는 많은 국제선 서비스가 있습니다.

후쿠오카 방문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후쿠오카의 시후는  습한 아열대 기후(건기가 없고 더운 여름)이며 후쿠오카 현은 일본의 다른 주요 도시에 비해 더 따뜻하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3월부터 5월까지. 후쿠오카의 봄은 따뜻하고 화창합니다. 벚꽃 시즌이라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다양한 관람 장소에서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벚꽃 시즌은 보통 3월 말이나 4월 초에 시작됩니다. 항공료와 숙박비가 평소보다 상대적으로 높으니 봄철에 더 많은 지출을 할 준비를 하십시오.

후쿠오카 목초지

여름

6월부터 8월까지. 여름은 가장 덥고 바쁜 달입니다. 학생들은 방학을 보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원과 쇼핑몰에서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여름에는 가격이 더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태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우산(및/또는 기타 자외선 차단제)을 준비해야 합니다. 방문 중에 비가 쏟아질 때도 편리합니다.

가을

9월~11월. 간단히 말해서 후쿠오카의 가을은 최고의 선택입니다. 이 달은 단풍 감상 및 기타 관광 활동에 이상적입니다. 도심 속 명소 외에도 도심 밖에서도 가을 명소로 좋은 곳이 있습니다.

후쿠오카 하카타 가마

겨울

12월~2월. 눈을 경험하고 싶다면 겨울도 좋은 선택이다. 기온은 평균 5.2C까지 내려갈 수 있지만, 비가 적게 올 수도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추운 연휴를 보내기 위해 몰려드는 두 번째 성수기이지만, 후쿠오카는 눈이 거의 내리지 않으니 너무 기대하지 마세요. 추운 날씨의 가장 좋은 점은 매일 라면을 후루룩 마시며 몸을 녹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9km 떨어진 후쿠오카 국제공항(FUK)에 내리게 되면 3가지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 지하철 또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택시로 가는법

후쿠오카 공항에서 후쿠오카 시내까지 택시나 개인 교통편을 이용하는 것은 도시를 돌아다니는 좋은 방법입니다. 후쿠오카 택시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단 15분 만에 시내로 이동합니다. 요금은 약 1500엔정도 입니다.

후쿠오카 공항 택시 승강장은 국내선 터미널 1, 2동 앞, 국제선 터미널 도착장 1층 밖에 있습니다.

지하철로 가는법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도심 텐진역까지의 편도 티켓은 260엔입니다. 공항이나 지하철역에 있는 매표기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지하철은 매일 05:30~00:25 사이에 운행됩니다.

지하철 위치는 국내선 터미널 건물 앞에 후쿠오카 공항의 지하철역이 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지하철을 타고 도심까지 가는 것이 비용 면에서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메트로는 빈번하고 빠르며 후쿠오카의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후쿠오카 지하철 지도

후쿠오카 지하철 노선도공항으로 가는 지하철 노선도

버스로 가는법

버스는 현대적이고 깨끗하며 시내까지 20분이 소요됩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후쿠오카 도심까지 가는 버스 편도 티켓은 260엔입니다. 공항역 매표기에서 버스표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버스

버스 승강장은 터미널 건물 1층에 후쿠오카 공항 버스 정류장이 있는 국제선 터미널까지 무료 공항 셔틀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버스가 후쿠오카 공항에서 도심까지 직행하므로 훌륭한 여행 옵션이지만, 버스 시간표는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도착하는 여행자에게 최적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국제선 터미널

국제선 터미널 빌딩에서 지하철로

도착 로비 바로 밖 버스 정류장 1에서 국내선 터미널 빌딩행 무료 셔틀 버스를 타십시오.  국내선 터미널 빌딩/남쪽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하십시오. 에스컬레이터나 계단을 이용하여 인근 지하철 입구 1A 또는 1B로 내려갑니다.

국내선 터미널에서 지하철로

후쿠오카 공항(Fukuoka-kuko) 지하철역으로 가려면 지하철 개찰구가 있는 B2F 액세스 홀과 바로 연결되는 남쪽 엘리베이터 또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착장/남쪽 구역에서 출발하시는 분은 남쪽 엘리베이터 또는 도착장에서 액세스 홀로 바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십시오.

도착장/북쪽 지역에서 출발하시는 분은 오른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국제선 터미널 빌딩으로 이동

• 국내선 터미널에 위치한 후쿠오카 공항(Fukuoka-kuko) 지하철역 1A 또는 2A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F로 가십시오.
  • 버스 정류장1에서 , 무료 셔틀버스를 타세요.
  • 휠체어나 유모차를 이용하시는 분은 국내선 터미널 빌딩 개찰구를 통과해 주십시오.
  • 남쪽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갑니다.
  • 출구에서 1번 정류장 방향으로 우회전하시면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국제선 터미널 빌딩으로 갈 수 있습니다.

국내선 터미널 빌딩으로 이동

• 내선 터미널에 위치한 후쿠오카 공항(Fukuoka-kuko) 지하철역 도착 후 국내선 터미널 빌딩 개찰구를 통과하십시오.
  • 항공권 창구로 가려면 남쪽 엘리베이터 또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 도착장으로 바로 가십시오.
  • 보안 검색대/남쪽은 남쪽 엘리베이터 또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 출발장으로 가십시오.
  • 보안검색대/북쪽 방향은 중앙엘리베이터 또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 출국장까지 오셔서 오른쪽으로 가십시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사이트는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지 노선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항상 알찬 여행 정보를 업데이트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HAILAND 태국

태국 한 달 살기 콘도 정보를 지역별, 유형별, 금액별로 알아보기

YOUTUBE

태국, 인도네시아 발리, 누사페니다, 말레이시아 주요 노선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