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방콕에서 시작하는 기차 버스 여행

목차
방콕행 버스

진정한 여행의 묘미는 버스와 기차 여행

방콕에서 버스 기차로 떠나보자

태국의 여행은 방콕에서 시작하여 방콕에서 마무리하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그만큼 볼거리도 많고 교통도 편리하다는 의미입니다.

방콕 여행을 준비 중인 여행객들을 위하여 본 포스팅을 통해 방콕 치앙마이 자유 여행 방콕에서 시작하는 기차 버스 여행이라는 주제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능한 동선을 소개합니다. 주로 비행기로 이동하는 분들이 많지만 여기서는 버스 기차로 이동하는 노선을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방콕 교통 포인트

여행하기 전에 태국의 기차 버스 터미널 위치를 알아두는 게 좋으며 아래 이미지 상에 보이는 역/터미널에서 거의 출발한다고 보면 됩니다.

방콕에서 시작하는 기차 버스 여행
방콕의 기차/버스 터미널 위치

콰이강 여행

영화 콰이강의 다리로 유명한 방콕으로 부터 157키로 떨어진 버마와 철도를 잇는 깐짜나부리(Kanchanaburi)에  위치한 죽음의 다리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방콕에 출발하는 인기 있는 기차 여행 지역입니다.

콰이강의 다리

콰이강의 다리 위치와 가는 방법

깐짜나부리는 태국 서부에 있는 마을입니다. 2차 대전 동안 건설된 죽음의 철도로 유명합니다. 이 라인은 죽음의 철도 다리를 통해 콰이(Khwae Yai) 강을 건너고 있습니다.

• 후알람퐁역 06: 30 출발
  • 나콘빠콤(Nakhon Pathom)에서 40분간 정차
  • 09:00 깐짜나부리 전쟁 묘지에 정차할 수 있습니다(픽업 트럭 이용). 대신 돌아오는 길에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 09.30: 콰이강 다리에서 30분 정차합니다.

콰이강의 다리 기차콰이강행 기차

주요 추천 여행 코스

태국의 기차 노선은 남북으로 길게 늘어져 있으며 조밀하게 발전되어 있지 않으며 고속 철도가 없어 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차하는 곳이 많아서 고속버스보다 느릴 때도 많습니다.

방콕에서 출발하는 인기 여행 지역 노선

방콕 방 쓰 역:치앙마이 기차 여행

방콕에서 기차로 인기 여행지로 가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치앙마이(방콕에서 북쪽으로 700km)로 가는 여행객들이 다수를 차지하는 데 그 이유는 태국 북부의 아름다운 경관을 기차를 타고 가면서 보는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려는 거 같습니다.

특히 낮 시간대 열차로 아름다운 태국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 08:50 ~ 19:30

돈므왕역은 돈므왕 비행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시내에서 멀어 보통 기차는 후알람퐁역 또는 방 쓰 역을 이용합니다.

태국에서 편리한 결제 태국 세븐일레븐 그랩 볼트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총정리

방콕 방 쓰 역 :치앙마이 야간 이등석(AC)

야간 열차로 숙박료 절감의 이점이 있습니다.  소요시간: 18:35 ~ 07:15

VIP 침대칸 : ₩74,000

방콕:치앙마이 버스 VIP31

낮 시간대 버스로 아름다운 태국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 07:20 ~ 17:00

방콕:치앙마이 야간 버스 VIP20

야간 버스로 숙박료 절감의 이점이 있습니다. 소요 시간 : 19:20 ~ 05:00

치앙마이 VIP 버스 내부
VIP 버스 내부

방콕:코사무이 야간 버스 여행

야간 버스로 그 다음날 도착하는 노선 : 방콕 남부 터미널 (Sai Tai Mai) 또는 카오산 롬프라야 (21:00 ~ 11:20)->수라타니 버스 터미널 ->수라타니 돈삭 (Donsak pier )부두 (페리= 하루에 두번) -> 나톤 코사무이(Na Thon Koh Samui) 부두.

방콕:코사무이 기차+페리

방쓰역(Bang Sue Junction) -> 수라타니 기차역 -> 수라타니 돈삭 (Donsak pier )부두 (페리= 하루에 두번) -> 나톤 코사무이(Na Thon Koh Samui) 부두

방콕 : 푸켓 야간 버스

야간 버스 노선으로 새벽에 도착하기 때문에 푸켓 첫날 별도의 숙박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 16:00 ~ 06:45

솜밧 투어 비파와디 13푸켓 버스 터미널 2 노선은 에어컨, 화장실 구비, 간식 제공 버스 Sombat Tour, VIP 33 등급이고 방콕 모칫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노선은 ₩30,000 정도로 좌석이 4줄이고 화장실이 없어 불편합니다.

방콕 : 수랏타니 : 푸켓 야간 기차 버스 노선 18:00 출발

야간 기차 노선으로 새벽에 도착하기 때문에 푸켓 첫날 별도의 숙박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후아람퐁역(18:00 ~ 07:48), 방쓰역(18:52 ~ 07:48) -> 수랏타니역 에서 Surathani Talad Kaset Station으로 이동하여 버스로 푸켓 터미널2 도착합니다.

이 노선은 직행 버스보다 시간이 더 걸리지만 철도로 여행하는 동안 더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습니다.

관련 여행 정보

방콕 차오오프라야 강 페리 노선
방콕 필수 방문 코스 아시아티크
방콕 여행 추천 왓 아룬 가는 법
호텔 예약
방콕 호텔 리조트 예약
저가 숙소부터 모든 옵션을 한눈에
특가 항공권
방콕 초 저가 항공권
저가 항공부터 모든 옵션을 한눈에

주변 지역 명소

치앙마이 방콕 야간 VIP 버스
방콕, 치앙마이, 태국
방콕베스트
방콕 여행 투어 꼭 봐야 할 곳 톱10
방콕, 태국
방콕 시내 추천 여행지 룸피니 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