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빛 해변
카오락

순수한 사람들이 있는 고즈넉한 휴양지

수정같이 맑은 물, 백사장 카오락

카오락 여행 팁

소개

카오락은 조용하고 접근이 쉬우며 지나치게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유럽 관광객들 사이에서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카오락 지역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고층건물을 금지하는 법률이 있어 개발이 잘 규제되었습니다.

'카오락"
황금빛 해변

카오락은 가족, 신혼여행객,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에서 벗어나 휴식과 고요함을 찾고자 하는 여행자에게 이상적인 목적지입니다. 카오락은 또한 탁 트인 산의 전망, 아름다운 폭포, 수 킬로미터 동안 모래를 따라 걸을 수 있는 고요한 황금빛 해변을 제공합니다.

카오락은 스쿠버다이빙이나 스노클링 여행의 주요 출발지이기도 하며 태국 최고의 다이빙 장소로 널리 알려진 시밀란 섬의 출발지 입니다.

팡아 카오락

숙박 시설은 다양하며 관광객들은 단순한 방갈로, 게스트 하우스에서 고급 리조트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장소에서 해변과 아름다운 해안선의 전망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카오락은 매력적인 카페, 레스토랑, 바, 펍으로도 유명합니다.

카오락은 일반적으로 일년 내내 따뜻합니다. 평균 기온은 28°C ~ 32°C입니다. 태국의 이 지역은 10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의 건기와 4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의 몬순 시즌으로 구분됩니다. 성수기는 일반적으로 날씨가 가장 안정되는 1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건기에 카오락은 비나 구름 한 방울 없이 6주 동안 갈 수 있으므로 열사병이나 탈수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현명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와 식수를 반드시 휴대하고 가벼운 자외선 차단제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에도 평균 기온이 20도를 웃돌고 습도가 높기 때문에 가벼운 옷을 입고 물을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즌 동안 비가 예고 없이 세차게 쏟아질 수 있습니다. 일부 폭우가 2~3일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소나기는 곧 사라집니다. 기억해야 할 또 다른 사실은 이러한 짧고 날카로운 소나기의 대부분은 종종 매우 지역적이므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카오락으로 여행하는 방법

한국에서 카오락까지 가는 직항은 아직 없습니다.  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비행기를 타고 푸켓(가장 가까운 방법)이나 크라비로 가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거기에서 카오락까지 택시나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두 공항 모두 국제 및 국내 목적지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푸켓 공항에서 카오락까지 택시로 이동하는 비용은 약 1,100-1,800 밧이며 카오락에서 하차하려는 인원과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고 차라리 버스를 타면 공항에서 4번 국도를 타고 약 5km 떨어진 큰길까지 가서 빨간 버스가 지나갈 때까지 길가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버스의 경우 타쿠아파(Takuapa), 라농(Ranong) 또는 수랏타니(Surat Thani) 방향으로 가는 버스를 타십시오. 그들은 모두 승객의 요청에 따라 지시한 도로의 어느 곳에서든 카오락에 정차합니다.

푸켓 공항에서 카오락까지는 약 100km(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 버스로 약 2시간 30분)입니다.

버스의 경우 직행 버스가 없으므로 공항에서 주요 도로까지 약 3km 이동하거나 푸켓 타운까지 버스를 타야 합니다. 그런 다음 카오락으로 갈아타야 합니다(3시간 이상 소요) 요금은 80-120바트입니다. 버스 중 일부는 에어컨이 있고 일부는 없기 때문에 에어컨이 있는 버스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기차로 카오락에 가는 방법

수랏타니(Surat Thani)는 가장 가까운 기차역입니다. 방콕에서 기차를 타면 약 12시간이 걸리므로 급행 야간 버스를 추천합니다. 에어컨이 설치된 1등석이나 2등석을 탈 수 있습니다(잠을 잘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차를 타는 것은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수랏타니에 도착하면 기차역에서 카오락까지 버스를 타고 4시간이 더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카오락까지 가는 버스 요금은 300바트 정도 됩니다.

버스로 카오락에 가는 방법

카오락에 가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버스를 타는 것입니다. 카오락이 출발점이나 도착점인 버스는 없습니다. 하지만 버스는 카오락을 경유하기 때문에 카오락에 멈출 수 있습니다. 방콕, 춤폰, 푸켓, 라농, 수랏타니에서 버스를 타면 모두 카오락을 경유합니다.

대부분의 버스는 카오락 중심부에 위치한 Nangtong Supermarket에 정차하고 일부 고속 버스는 BKS(Baw Kaw Saw) 버스 터미널에만 정차합니다. BKS는 Khuk Khak의 신선한 시장 근처에 위치한 작은 터미널입니다(Khao Lak Center까지 차로 약 10분).

방콕에서 여행하는 경우 남부 버스 터미널(사이 타이 마이역)에서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후 19시 30분경에 출발하며 약 11-12시간이 소요됩니다. 가격은 VIP 24인승 버스의 경우 약 970바트입니다.

춤폰에서 푸켓으로 출발하는 버스를 타면 카오락에 도착하는 데 5~6시간이 소요되며 낭통 슈퍼마켓 맞은편에 정차합니다. 춤폰에서 버스 요금은 약 270바트입니다.

푸켓의 버스 정류장에서 타쿠아파(Takuapa), 라농(Ranong) 또는 수랏타니(Surat Thani) 행 버스를 타십시오. 티켓 가격은 약 90바트이며 카오락까지는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출발 시간은 06:30, 09:00, 11:40, 13:00, 15:40, 16:20, 17:00, 17:50입니다. 크라비에서 카오락까지 매일 미니버스가 있습니다. 크라비의 모든 여행사는 티켓을 판매합니다.  카오락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Nang Thong 슈퍼마켓 근처 또는 Khuk Khak의 BKS 버스 정류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사이트는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지 노선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항상 알찬 여행 정보를 업데이트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HAILAND 태국

태국 한 달 살기 콘도 정보를 지역별, 유형별, 금액별로 알아보기

YOUTUBE

태국, 인도네시아 발리, 누사페니다, 말레이시아 주요 노선 소개

핵심 여행 지역

때묻지 않은 태국 카오락 해변
태국 남부 여행의 중심 수랏타니
태국 남부 카오락 화이트 샌드 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