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여행 코스 꼭 가봐야 할 곳 톱10

목차
타이베이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문화가 어우러진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매력적인 타이베이

타이베이는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로, 아름다운 국립 공원부터 현대 역사를 담은 장개석 기념관, 동남아시아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야시장까지 다양한 매력이 가득합니다. 타이베이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하여 타이베이 여행 코스 꼭 가봐야 할 곳 톱1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중정 기념관

장제스 기념관은 전 대만 총통인 장제스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타이페이에서 방문하기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자유 광장 내에 위치해 있으며 국가 공연장, 청렴의 문, 아름다운 정원과 산책로가 있습니다.

타이베이 여행 코스 꼭 가봐야 할 곳 톱10 - 장개석기념관

기념관은 하얀 사각형 몸체와 파란 팔각형 지붕을 가지고 있으며, 하얀 태양과 파란 하늘을 나타내며, 평등과 자유를 상징합니다.

개장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30
교통편 기념관에 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장개석 기념관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 빨간색 또는 초록색 노선을 타고 이 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매 시간 군 의장대 교대식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

2.국부 기념관

지역 건축가 왕다흥이 설계한 이 기념관은 건국 100주년을 기념하여 중화민국의 아버지인 쑨원 박사를 기리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총면적 11만 5천 평방미터에 달하는 웅장한 건축물인 이 기념관은 교육 및 연구 역할을 하며 금마장상, 금종상, 문화상 등 연중 다양한 문화 및 예술 행사를 개최합니다. 홀은 넓은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도시 거주자들에게 인기 있는 주말 휴양지입니다.

순원기념관

입장료 NT $10
개장 시간 오전 8시 ~ 오후 6시
교통편
  • THSR(또는 TRA)을 타고 타이베이 역으로 가서 타이베이 MRT를 타고 손문 기념관 역으로 환승합니다.
  • 타이베이 관광 버스 빨간색 노선을 타고 MRT 손문 기념관 역 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
  • Taipei 101 과 같은 명소에서 도보로 단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

3.타이베이 101

마치 거대한 대나무 줄기처럼 도시 위로 우뚝 솟은 타이베이 101은 타이베이 여행객이라면 놓칠 수 없습니다. 508m의 타이베이 101은 수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라는 칭호를 유지하였고 2011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녹색 건물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기도 했습니다.

타이베이101

타이베이 랜드마크인 이 타워는 101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타워 옆에는 크고 고급스러운 쇼핑몰이 있으며 내부에는 다양한 사무실, 전망대, 전시, 회의장, VIP 클럽이 있습니다.

입장료 성인: NT $500
115cm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장입니다.
개장 시간
  • 쇼핑몰
    일요일 – 목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2시까지
    금요일, 토요일 및 공휴일 전날: 오전 11:00 – 오후 22:00
  • 전망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00 – 오후 22:00
교통편
  • MRT를 타고 타이베이 101/World Trade Center Station으로 이동
  • MRT를 타고 타이베이 시청역으로 가서 타이베이 101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세요.
  • 전망대 매표소는 쇼핑몰 5층에 위치

4.단수이 옛길

옛날 어촌이었던 단수이의 멋진 거리인 단수이 옛 거리는 진기함, 음식, 기념품 등을 찾아 모여든 사람들로 항상 붐빕니다. 길의 한쪽 끝은 일몰 때 멋진 광경을 연출하는 타이페이 관광 명소 중 하나인 부두로 통합니다.

단수이

단수이 옛거리는 내부와 외부로 나뉩니다. 바깥 거리는 단수이 강 해안의 황금 닻 산책로이고 안쪽 거리는 번화한 상점이 늘어서 있는 전통적인 옛 거리입니다. 충실하게 전통적인 패스트리 가게, 식료품점, 트렌디한 의상과 장난감을 판매하는 상점이 있습니다.

교통편
  • 단수이는 타이베이에서 MRT 단수이(레드) 노선을 타고 단수이 역 북쪽 끝까지 가면 가장 쉽게 갈 수 있습니다 .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약 40분이 걸립니다.
  • 단수이 역이 지역의 대부분 관광 명소와 가장 가까운 중앙역입니다.

5.고궁 박물관

타이베이의 국립고궁박물관은 자금성 황제들이 대대로 보관하였던 다양한 보물들을 소장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중국 황실 공예품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수백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희귀한 중국 도자기, 옥 조각, 그림들을 관람할 수 있는 타이베이 최고 명소입니다.

중국 내전 중에 국민당은 공산당에 의한 중국의 국보가 약탈되는 것을 막기 위해 타이완으로 후퇴 시에 함께 이 보물들을 타이완에 가져왔습니다.

입장료 NT $350
무료: 만 17세 이하 방문객(모든 국적)
개장 시간 화요일~일요일 09:00~17:00 사이에 엽니다. 월요일 휴무.
교통편
  • 스린 MRT 역에서 박물관에 도착하려면 1번 출구로 나가 중정로 가는 R30 (빨간색 30), 18번 또는 19번 미니버스, 255번, 304번 또는 815번 버스를 타세요. 박물관까지는 15분 정도 걸립니다.
  • 다지(Dazhi) MRT 역에서 버스 B13(갈색 13)을 타면 됩니다.
  •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스페인어, 한국어 가이드와 박물관 관련 문헌을 제공합니다.

6.충렬사

이것은 기륭강을 바라보며 웅장하게 서 있는 사당입니다. 베이징에 있는 자금성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사당은 공산군과 국민당의 내전 동안 사망한 3만 9천 명의 병사들에게 바쳐졌습니다. 15분간의 의장대 교대식이 신사 정문 앞에서 열립니다. 국경일에는 지역 주민들이 이곳에 모여 순교자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충렬사

개장 시간 오전 6시 ~ 오후 5시
교통편
  1. THSR(또는 TRA)을 타고 타이베이역으로 가서 타이베이 시내버스 247번을 타고 충렬사 정류장에서 하차하세요.
  2. THSR(또는 TRA)을 타고 타이베이 역으로 가서 타이베이 MRT를 타고 위안산 역으로 환승한 후, 타이베이 시내 버스 208번(Red 2)으로 환승하여 충렬사 정류장에서 하차하세요.
  • 이 신사는 타이베이 관광 버스 노선의 정류장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7. 쓰린 야시장

야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는 타이베이를 방문했다고 말할 수 없으며, 스린은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밝은 불빛의 가판대는 지역 길거리 음식과 사탕에서부터 저렴한 의류와 주방용품까지 모든 것을 판매합니다. 크고 활기찬 쉬린 야시장은 매주 많은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을 끌어들입니다. 가판대는 미로 같은 거리에 펼쳐져 있고, 지역 상품들과 국제적인 브랜드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야시장

개장 시간 오전 5시 ~ 오후 11시55
교통편 THSR(또는 TRA)을 타고 타이베이 역까지 가서 타이베이 MRT를 지안탄 역에 내리면 됩니다.
  • 스린 야시장은 타이베이에서 맛있는 음식을 위한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8.보파라오 역사거리

보파라오 거리는 박물관과 청나라 시대의 학교가 보존된 장소로 청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적인 거리입니다. 여기에서 상점, 음식 선택권, 박물관, 식당, 카페 및 다양한 예술 전시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파라오

개장 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교통편
  1. THSR(또는 TRA)을 타고 타이베이 역까지 가서 타이베이 MRT를 타고 룽산사 역까지 이동합니다.
  2. TRA를 타고 완화(Wanhua) 역으로 가세요.
  3. 타이베이 관광버스 레드 노선을 타고 MRT 룽산사역 정류장으로 가세요.
  • 보파라오 거리는 타이베이 관광 버스 노선의 정류장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9.시먼딩

시먼딩은 번화한 쇼핑 구역이자 타이페이 완화구에 있는 번화가입니다. 매달 3백만 명이 넘는 쇼핑객들이 최고의 기념품과 전통 물품을 찾아다니며, 이 활기찬 쇼핑 거리를 방문합니다. 여기에서 끝없는 쇼핑과 신선한 진미를 제공하는 여러 부티크, 쇼핑 아웃렛 및 음식 광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 및 유럽 스타일의 레스토랑과 대만 스낵을 판매하는 노점부터 다양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먼딩

방문 팁

교통편 시먼딩에 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타이베이 MRT 반난선이나 송산-신디안선을 타고 시먼역까지 가는 것입니다. 시먼역 6번 출구에서 나와 모든 활동의 중심지인 시먼딩 보행자 구역으로 향하세요. 여기에서 이 지역의 최고 쇼핑 장소 대부분에 도보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 팝스타들은 홍보 행사를 위해 주말 동안 종종 이곳에 오고, 이곳에서 길거리 춤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산도밍고 요새

원래 1628년 스페인에 의해 목재로 건설되었다가 1644년 네덜란드에 의해 재건된 산도밍고 요새는 대만의 식민지 시대의 유물입니다. 붉은 머리 요새라는 별명이 붙은 이 요새는 청나라가 타이완 점령 후에 더욱 확장되고 요새화되었습니다.

붉은 요새 외에도, 그 장소에는 청나라 시대에 지어진 원래의 대문, 잎이 무성한 정원, 영국 영사관의 영국식 옛 관저도 있습니다. 대만의 역사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전시, 시대별 가구, 공예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 NT $80
단수이 세관 직원 거주지와, 호웨이 요새 입장권 포함
개장 시간 시간: 화~일요일 오전 9시 30분~오후 10시
(오후 6시 이후, 야외정원과 커피정원만 개방)
교통편
  • MRT 이용시 – 버스: 단수이 MRT 역및 26번 환승 버스 836번을 타고 요새로 이동합니다.
  • TSR 타이베이 역(또는 TRA 타이베이 역) → 타이베이 MRT 담수 역 → Zhinan/Tamsui 버스를 타고 포트 산도밍고(알레테이아 대학) 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 산도밍고 요새 방문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일몰의 아름다운 전망입니다.

타이베이 주요 관광 명소 지도

지도

관련 여행 정보

고궁박물관
타이베이 여행 추천 고궁 박물관
타이베이 여행 추천 타이베이101

주변 지역 명소

용산사
타이베이, 타이완
중정기념당
고궁박물관
타이베이 여행 추천 코스 고궁 박물관 노선
타이베이, 타이완
타이베이 여행 코스 추천 산도밍고 요새 노선과 입장료